안녕하세요. 라면이어때서 입니다. 이번 영상은 제가 자주 끓여먹는 라면 레시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면서 요리같은 라면 끓이는 방법입니다.
준비재료도 정말 간단합니다. 먹다 남은 삼겹살, 혹은 기름이 많은 돼지고기, 파, 고춧가루, 액젖만 있으면 됩니다. 돼지고기, 파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길게 혹은 동그랗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먹다 남은 삼겹살 또는 돼지고기, 파, 고춧가루, 액젓, 라면
가장 먼저 돼지고기를 볶아주세요. 샌드위치에 돼지고기, 파, 고춧가루, 액점만 있으면 됩니다. 센불에 하는걸 추천하는데요. 요리에 자신없으면 중불에 해주세요. 센불에 하는 이유는 불맛이 제대로 입혀지거든요.고기는 거의 다 익혀주셔야 됩니다.
고기가 거의 다 익으면 파를 넣고 한 번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파가 약간 익었다면 고춧가루를 넣고 잠깐, 정말 잠깐 볶아주세요. 여기서 불맛이 제대로 입혀집니다. 여기까지가 거의 준비 끝입니다.
이제 정석 라면 끓이기 방법대로 끓여주시면 됩니다. 물은 기본 종이컵 3컵 가득 채워주세요. 그리고 라면 스프를 넣고 액젓도 한 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액젓이 감칠맛을 제대로 살려줄거에요.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기호에 맞게 면을 조절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기본 라면과 얼마나 다를까 궁금하시죠? 전혀 다른 맛의 라면이 됩니다. 불맛이 살짝 나면서 돼지고기 기름이 나와서 담백한 맛도 추가되거든요. 그리고 일반 라면에 비해서 국물이 굉장히 진한 맛이 됩니다.
이렇게 라면 드셔보시면 아마 기본 라면 드시기 힘들거에요.저는 라면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항상 주변에서 라면에 대해서 뭐라 하더라구요. 제 생각은 항상 똑같습니다.라면이 어때서? 파스타보다 훨씬 다양하고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면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좋은 라면 레시피 자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나누기